운동화를 오래신다 보면 비나 먼지, 흙탕물등으로 쉽게 얼룩이 생깁니다. 특히 흰색운동화는 얼룩이 금방 티가나서 신경이 쓰입니다. 그래서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화 얼룩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목차

일반 얼룩 제거 방법: 물과 중성세제
가장 안전한 방법은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살짝 풀어서 부드러운 천이나 칫솔로 살살 문질러 주는 것 입니다. 특히 흰 운동화는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누렇게 될수도 있어서 꼭 약하게, 살살 닦아 주셔야 합니다. 단, 절대 뜨거운 물은 안되는데 접착제가 녹기 때문입니다.
커피 얼룩 제거 방법:식초
운동화에 커피얼룩이 생기면 물과 식초를 1:1로 섞어서 화장솜에 묻혀 톡톡 두드리면 커피성분이 조금씩 빠지는게 보입니다. 이때 마른천으로 한 번 더 꾹꾹 눌러서 흡수시키면 더 좋습니다. 너무 오래 방치한 커피는 잘 안빠지니깐 최대한 빠르게 처치해 주어야 합니다.
누런고무창 제거 방법:베이킹소다와 치약
운동화 고무창은 오래되면 누렇게 착색이 되느데 이럴때는 베이킹소다랑 치약을 1:1로 섞어서 스펀지나 칫솔로 문질러주면 깨끗해 집니다. 단, 색있는 운동화는 탈색의 위험이 있어서 피해주셔야 합니다
음식얼룩 제거 방법:세탁비누와 헹굼
운동화에 음식물이 묻었을때는 세탁비누로 바로 문질러서 1차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헹군 다음, 한번 더 세탁비누로 문지르고 물로 헹굼을 하면 대부분의 음식얼룩은 깨끗하게 빠지게 됩니다.